업글인간(건강설교)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업글인간(건강설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늘찬양하는삶 작성일21-03-15 11:03 조회497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업글 인간

딤후 2:21-22,2021,03.21.늘찬양교회

 

 

업글 인간이란, 비좁은 성공 관문을 뚫는 스펙 쌓기가 아니라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기 위한 매일매일의 성장이 더 중요하다고 보며 노력하는 사람들을 가르쳐서 업글 인간이라고 말합니다. 업글 인간의 핵심은 ... 성공에다 목표를 두지 않고 자신의 성장에다 목표를 두고 있다는 것과 일과 삶을 분리하지 않고 하나로 보며 그 일과 삶속에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원하는 소확행의 삶을 살아가려고 애쓰는 사람들이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자신을 끊임없이 성장시키는 업글 인간의 모습을 책 <트렌드코리아 2021>에서는

내일의 나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세 가지 업글 패치로 소개하고 있는데 첫째, 힘들지만 함께해서 즐거운 운동과 철저한 자기 관리로 만드는 의 업그레이드다. 둘째,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의 경지를 개척하고 깊이를 더하는 취미의 업그레이드이다. 셋째, 다양하게 가공된 지식 섭취와 살롱을 통해 지적 세계를 확장해가는 지식의 업그레이드를 꼽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다 신앙의 업그레이드를 하나 더 첨가하여 몸, 취미, 지식, 신앙 이렇게 네 가지 영역으로 말씀을 나누려고 합니다.

 

 

. 몸의 업그레이드

 

전 세계가 전염병으로 몸살을 앓으면서 보건과 위생 관리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 커졌습니다. 코로나19라는 이례 없는 상황 속에서 세상은 발 빠르게 변하고 있고 사람들 또한 재빠르게 적응해가고 있습니다. 이전과 다르게 밖에서의 생산적인 활동이 줄어들고 집 안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칫하면 우울증에 빠지기 십상입니다. 그래서 코로나 블루, 코로나 레드라는 분노와 우울증이 점차 심각한 사회문제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위기에 업글 인간들은 운동을 통한 자기관리를 중요시하며 삶을 영위해 나가고 있습니다.

 

몸의 업그레이드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운동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오프라인 운동 공간을 이용하기 어려워지면서 '홈트'를 즐기는 사람이 크게 늘었습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 연구소의 분석에 따르면 2019년 상반기 대비 2020년 상빈기 온라인 PT 서비스 이용 건수는 39% 증가했다고 합니다. 특히 온라인으로 관리 받는 것에 익숙하지 않았던 남성과 40대 이상 소비자들의 비중도 크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건강하게 먹는 식습관도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것을 잘 조절해 자기관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은 앱으로 집에서 혼자서 운동을 접하기 쉬운 세상입니다. 또 자신의 건강도 체크하기 쉽습니다. 집에서 운동을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는 앱 홈 트레이닝, 밖에서 유산소를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는 앱 ‘nike run club’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회사들 역시 확찐자(살이 확 찐사람)'라는 농담어가 유행하는 가운데, 집에서도 건강한 끼니를 꼼꼼하게 챙기는 업글 인간에게 맞춘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가 늘려가고 있습니다.

매일유업은 단백질과 비타민 함량은 늘리고 트랜스지방·콜레스테롤·당류·나트륨을 줄인 프로틴바 ' 셀렉스'를 선보였습니다. 현대그린푸드는 맞춤형 건강식단 브랜드 '그리팅'을 출시하고 전용 온라인 몰을 통해 개인의 건강관리 목적에 맞는 식단(저당 식단·라이트 식단·웰니스 식단 등)을 원하는 날짜에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식품몰 퍼밀의 경우 총 5~7 종의 과일이 랜덤 구성으로 소량씩 들어 있는 '달콤박스'를 정기적으로 배송하는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 취미의 업그레이드이다.

 

업글인간은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해 두 번째 취미 생활에 몰두한다고 합니다. 2020년 상반기 온라인 클래스 거래액이 매월마다 평균 50%이상 성장했다고 합니다. 유명 아티스트들의 창작 과정과 노하우를 전해주는 예술 교육 플랫폼을 비롯하여 악기나 미술, 요가, 만화/캘리그라피, 목공, 음식 만들기 등을 가르쳐주는 동영상과 플랫폼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는 입점 작가들이 작품 판매뿐 아니라 클래스를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 금손클래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합니다. 그룹 어반자카파의 멤버 조현아의 싱어송라이팅 클래스, 래퍼 기리보이의 프로듀싱 클래스, 피아니스트 지용의 연주 클래스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창작 과정과 노하우를 인터뷰와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내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찬양큐티란?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www.everprais.or.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