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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04월 30일(수)찬송큐티 > [약 1:19]“내 사랑하는 > 형제들아 너희가 알지니 > 사람마다 듣기는 속히 >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 > 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일터에서나 대인관계에 > 서 의사소통에 대해 어 > 려움을 경험한다. > > 윗사람은 윗사람대로, > 아랫사람은 아랫사람대 > 로, 또한 고객들과 상대 > 할 때도 소통의 어려움 > 을 자주 경험한다. > > 어떻게 하면 대화를 잘 > 하고 소통을 잘할 수 > 있을까? 해답은 ‘경청’ > 이다. > >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 기울이는 것은 대단히 > 중요하다. 경청은 그 사 > 람을 인정하는 것이다. > > 복음을 전할 때나 거래 > 를 할 때도 상대방의 말 > 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 사람들이 많이 하는 실 > 수는 상대방의 이야기를 > 분명하게 끝까지 듣지 > 않고 대충 들으면서도 > 먼저 대답할 내용을 생 > 각한다. 그래서 상대방 > 이 원하고 요구하는 바 > 를 똑바로 알아채지 못 > 하여 소통이 제대로 이 > 루지 못하고 대화가 겉 > 돌 때가 많다. > > 듣기보다 말하는 것이 > 많다고 판단이 되면 의 > 도적으로 말하기를 억 > 제하고 상대방의 말을 > 듣는 시간을 더 확보하 > 는 것이 필요하다. > > 듣기를 먼저 하라는 > 경청의 원리를 실천해 > 보자. > > ㅡ✝Jesus Calling✝ㅡ > > 상담의 실제 첫 번째 > 원리는 경청이다. 경청 > 을 잘하려면 내 생각과 > 판단을 내려놓고 단순 > 하게 상대방이 말한 > 내용을 명료화하고 요 > 약하여 재질문하는 것 > 이 필요하다. > > 목회상담학 시간에 > 경청에 대한 실습을 > 신학생들에게 시켜보 > 았다. 어떠했을까? > 놀랍게도 100%가 > 상대방이 말한 것에 > 50%도 듣지 않고 > 먼저 자신의 느낀바 > 와 생각을 전달하고 > 있었다. > > 왜! 크리스찬들과는 말이 > 안 통한다는 말을 실감 > 하는 순간이었다. > > 설교하지 말고, 판단하지 > 말고, 해석하지 말고 권 > 위 의식, 신앙관 다 내려 > 놓고 상대방이 한 말에 > 대해 명료화하여 되돌려 > 주는 것이 경청이다. 이 > 훈련을 하는데 한 시간 > 을 다 사용하였다. > > 상대방의 말에 주의를 > 기울여 들을 수 있는 > 경청의 마음을 주옵소서!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https://youtu.be/1-V69qlT_v0?si=SI76N3kRevGBSHRA > https://youtu.be/ydjrLHGyOCI?si=_zDfUd_yuXyTOHLB > https://youtu.be/5uCXSfmcX8M?si=xvF4W-BvE5oyfuIf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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